대한민국의 미래를 준비하는 여시재와 함께 해주십시오. 회원가입으로 여시재의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.
최신 리포트
인기 리포트
연구 주제와 과제
2024.10.17 태재미래전략연구원
제2회 태재미래교육포럼 <교육의 미래: 사라지는 것과 생겨나는 것> 개최
2024.10.02 태재미래전략연구원
The Age of Entanglement: The Future of Sustainable Cities
2024.09.24 최원정 연구위원 · 안솔비 연구원 (태재미래전략연구원)
‘얽힘’의 시대, 도시의 미래를 묻다: 이언 골딘 옥스퍼드대 교수 대담
2024.07.29 태재미래전략연구원
[AI와 문명혁명] 1부 AI는 어떻게 문명사적 변화를 이끌어내는가?
지난 이벤트
우리나라의 모든 의료, 특히 1차 의료는 대부분을 민간의료기관, 일반 개원의가 맡고 있습니다. 전적으로 진료는 민간에서, 그러나 관리 주체는 정부. 그 과정에서 생기는 마찰로 인한 피해는 오롯이 환자에게 돌아오고 있습니다.
삼성의료원장, 심평원 진료심사평가위원장 등을 지낸 이종철 창원보건소장은 “국공립병원들이 명실상부한 공공의료의 3차 의료기관이 되어야 한다. 이때 비로소 서민이 안심하고 치료 받을 수 있는 나라가 될 수 있다”고 말합니다.
지난 4일 여시재가 주최한 ‘미래의료로 실현하는 1차 의료 역량강화’ 토론회에서 논의된 내용을 영상에 담았습니다.
▷ 태재미래전략연구원 페이스북
▷ 태재미래전략연구원 유튜브 채널
▷ 태재미래전략연구원 카카오톡 플러스친구
▷ 태재미래전략연구원 인스타그램
▷ 태재미래전략연구원 블로그
※ 상기 동영상은 누구나 사용 가능하며, 이용 시 반드시 출처를 표기해 주시기 바랍니다.
표기없이 사용하실 경우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책임질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.
< 저작권자 © 태재미래전략연구원,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>